본문 바로가기
게임/크루세이더 킹즈

[크루세이더 킹즈2] 도전과제 준비(세이브 파일 공유)

by 루모로마노 2021. 8. 8.
728x90
반응형

<전쟁에 관한 공부 중, 나는 전장에서의 영리한 전술이란 그저 이야기의 한 부분이라는 걸 깨달았다. 동등하게 중요한 다른 훈련들이 있을 뿐이다.

1. 부하들을 고무하면 그들은 당신을 위해 지옥도 침공할 것이다

2. 매력적이진 않지만, 전쟁은 공성전을 통해 승리한다

3. 군대는 반드시 속도를 내어 움직여야 한다!

4. 아니, 나는 다른 지식을 찾아보겠다...>

이런 이벤트가 떴을 때 3번을 골라, '공성전 지휘관' 트레잇을 꼭 얻어주세요. 시구르드로 시작 후, 라그나르가 즉위하여 '라그나르' 혈통을 얻으면 '해왕' 혈통을 얻을 수가 없습니다. 이건 모든 '바이킹 인물'의 트레잇이 동등하게 적용됩니다.

즉, 아직 시구르드가 살아 있을 때 '해왕' 혈통을 얻어야 한다는 말이죠.

제한된 시간 동안 '해왕' 혈통을 얻으려면 수많은 약탈전을 치러야 하고, 약탈을 조금이라도 더 빠른 속도로 하려면 위와 같은 이벤트가 떠서 '공성전 지휘관' 트레잇을 얻는 게 좋습니다. 아, 또 이런 이벤트가 뜨려면 인생 포커스를 '전쟁'으로 맞춰두시고요.

 

 

 

 

 

음, 그 전에 전사단 전설 혈통을 먼저 얻었네요.

 

 

 

 

 

이건 종교를 바꾸지 않아도 계속 따라옵니다. 봉신 의견에 +5, 개인 전투능력에도 +5를 줍니다.

 

 

 

 

 

자, 809년이 되어서야 시구르드가 해왕 혈통을 얻었습니다.

 

 

 

 

 

 

 

[크루세이더 킹즈2] 도전과제(191)-스스로 황제된 자(1)

오늘은 지난 번에 달성하지 못한 도전과제들을 좀 클리어 해볼까 합니다. 게임 시작 시 옵션에서 흑사병 등...

blog.naver.com

이때는 815년에, 달성했는데 이번엔 809년에 얻었죠.

 

 

 

 

 

시구르드의 나이 일흔 여덟이라, 죽어버릴 때마다 로드하는 게 더 힘들었습니다.

어쨌든 이로써 기본적으로 후손들은 개인 전투능력 +8을 타고나게 됩니다.

 

 

 

 

 

812년, 시구르드가 81세의 나이로 발할라로 떠났습니다. 사인은 통풍 합병증이었습니다. 비할 자 없는 천재로 태어난 시구르드는 그의 날카롭고 영특한 정신으로, 항상 해결할 새로운 문제와 이용할 새로운 기회를 찾아내는 것으로 알려졌었습니다.

라그나르 왕 - 숭배와 믿음, 전통에 대한 그의 왕고한 방식은 그의 치세 아래 선호될 듯합니다. 라그나르 왕이여 만수무강하소서!

 

 

[크루세이더 킹즈2] 도전과제 준비(세이브 파일 공유)

<전쟁에 관한 공부 중, 나는 전장에서의 영리한 전술이란 그저 이야기의 한 부분이라는 걸 깨달았다. 동...

blog.naver.com

 티스토리 블로그는 파일 업로드가 안 되네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그러니 네이버 블로그 쪽으로 와서 라그나르 즉위 직후 세이브 파일을 받아 쓰시기 바랍니다. 3.3.4 버전에서 쓸 라그나르 즉위 직후의 세이브 파일을 공유해둡니다. 당연히 철인 세이브입니다. 이 파일로 크루세이더 킹즈2의 도전과제를 달성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께 행운이 따르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소녀는 대원수가 되었다

하굣길에 우연히 마주친 소녀는, 암살 시도를 피해 도망친 국가원수 미리안이었다. 소년 주견하는 도와 달라며 내민 소녀의 손을 잡았지만, 음모에 휘말리며 부모를 잃고, 복수를 위해 전장에

page.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