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록/쫄보의 투자 이야기

블로그 광고 수익(5)

by 루모로마노 2020. 10. 22.
728x90
반응형

먼저 카카오 애드핏. 확정 적립금이 1061원이 되면서, 처음으로 1천원을 돌파했다.

 

 

 

 

 

 

본래 예상 적립금이 900원이 넘게 모였었는데, 그 중 600여 원이 확정 적립금으로 전환되었다. 이에 따라 예상 적립금은 전액 확정적립금으로 전환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다시 확인했다.

아마 20일부터 일정 기간까지의 적립금만이 확정 적립금으로 넘어가고, 남은 예상 적립금은 다음달 같은 시기까지 유지되는 것 같다.

 

 

 

 

 

애드센스. 이건 정말 수익이 찔끔찔끔 오르는데, 아무래도 요즘 인기있는 블로그 컨텐츠, 혹은 광고 클릭율 및 수익이 높은 컨텐츠를 생산하지 못해서 그런 듯하다.

 

 

 

 

 

이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마찬가지다. 이번 달에 5만원을 돌파하고 돈을 지급받을 수 있으리라는 예상과 달리, 수익이 매우 지지부진해졌다.

여기까지 살펴보고, 원인을 분석해보자.

일단 카카오 애드핏의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를 전혀 가동하지 않다가 어쨌든 가동은 시키고 있기 때문에 예전에 비해선 꾸준히 수익이 나온다. 그러나 분명한 한계가 있으며, 이는 구글 애드센스 및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와 같은 문제를 안고 있기 때문이다.

애드센스, 애드포스트의 수익이 지지부진한 것은, 일단 내가 원래 장기로 삼던 컨텐츠, 즉 패러독스 인터렉티브 사의 게임을 공략하는 컨텐츠를 요즘 거의 생산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금융 관련 키워드도 상당히 방문객을 끌어들일 수는 있으나, 신변잡기 수준의 이야기로는 어렵고, 카카오펀드나 블로그 수익 등 흥미를 끄는 이야기를 풀어야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는 듯하다.

따라서 어떻게든 고사양 데스크탑 PC를 마련, 틈틈이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내 장기인 게임 공략 컨텐츠를 생산해낼 방법을 찾아야 한다. 괜히 돈이 돈을 낳는다, 고 하는 게 아닌 것이다. 그리고 당장 유행하는 키워드를 따라가기보다는, 역시 '내가 잘 하는 걸 해야 한다'.

 

그리고 소녀는 대원수가 되었다

하굣길에 우연히 마주친 소녀는, 암살 시도를 피해 도망친 국가원수 미리안이었다. 소년 주견하는 도와 달라며 내민 소녀의 손을 잡았지만, 음모에 휘말리며 부모를 잃고, 복수를 위해 전장에

page.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