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록/쫄보의 투자 이야기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by 루모로마노 2020. 9. 25.
728x90
반응형

여전히 생활고에 허덕이는 가난뱅이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꿈은 크게 가져야죠. 언젠가 모아둔 많은 돈을 컴을 사거나 방송장비(!) 등을 사려고 쓸 때를 대비해, 카카오뱅크 한도계좌를 해제해봅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켜면 내 계좌 이름 오른쪽에 '한도계좌'라 적힌 게 보이실 겁니다. 이러면 하루 이체액에 한계가 있어요.

저 계좌 한가운데를 한 번 눌러주시면,

 

 

 

 

 

이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우측 상단의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 화면이 뜨는데, 아래쪽에서 '한도해제'를 눌러줍시다.

 

 

 

 

 

자, 이제 한도계좌 해제 신청 절차에 대해서 안내를 해줍니다. 증빙서류가 필요하죠. 저는 관리비 고지서를 준비했습니다. 아래쪽에 '해제 신청하기'를 눌러줍시다.

 

 

 

 

 

'제출서류 - 선택해주세요' 를 누르면 위와 같이 여러 종류의 증빙서류가 뜹니다. 저는 여기서 관리비 고지서를 고르고, 관리비 고지서가 화면 가득 나오게 찍힌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서류첨부가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다음'을 누릅시다.

 

 

 

 

 

뭐 각종 안전 조치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저는 보이스피싱 같은 걸로 계좌를 만드는 게 아니니까, 그냥 '신청하기'버튼을 누릅니다.

 

 

 

 

 

자, 이렇게 해서 해제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하는데요, 최대 3영업일이 소요된다고 하지만, 저는

 

 

 

 

 

어제 신청하고 오늘 바로 왔습니다. 곧바로 해제가 됐네요. 앱을 켜보면 '한도계좌'라는 딱지가 사라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 왜 나는 아직 가난한 거냐... 돈... 돈이 갖고 싶다...

광화문 집회 참석자들, 그리고 개천절 집회 가겠다는 사람들... 내 돈의 철천지 원수들... 그것들 때문에 이번달 손해 본 게 대체 얼마야...

 

 

그리고 소녀는 대원수가 되었다

하굣길에 우연히 마주친 소녀는, 암살 시도를 피해 도망친 국가원수 미리안이었다. 소년 주견하는 도와 달라며 내민 소녀의 손을 잡았지만, 음모에 휘말리며 부모를 잃고, 복수를 위해 전장에 ��

page.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