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작

창작준비금을 지원받다

by 루모로마노 2021. 10. 10.
728x90
반응형

 

 

국가 공인 예술인이 되다

바로 오늘 저녁 8시 24분, 문자가 한 통이 왔습니다. 몇 달 전에 신청했던 예술활동증명이 완료되었다는 소식입니다. 3월 6일에 신청해서 거의 세 달 가까이 걸렸네요. 중간에 한 번 자료 보충(북

lumoromano.tistory.com

전에 이런 글을 올린 적이 있었죠. 이후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주관하는 '창작준비금지원-디딤돌' 사업에 신청했는데, 드디어 그 결과가 나왔네요.

 

 

 

 

 

300만원이 딱. 입금되었습니다.

이걸로 2012년에 사서 10년 가까이 되어가는 노트북... 이 아니라 새로운 노트북으로, 더 좋은 환경에서 작업하도록 하겠습니다ㅠ.ㅠ

그 외에도 각종 자료를 구매하는 데에도 부담을 덜 수 있을 듯합니다.

주식 시장도 영 좋지 않고, 작품 수익도 좋지 않은 상황에서 한숨 돌리게 되는군요.

이후 이 지원금을 어떻게 쓸 것인지에 대한 보고서 작성 일이 남아 있습니다만, 보고서 작성이야 뭐 생활고에 비하면 별 일 아니니까요.

이 보잘것 없는 소설가를 지원해주는 나라에 애국심이 솟아오르는 밤입니다...

 

 

그리고 소녀는 대원수가 되었다

하굣길에 우연히 마주친 소녀는, 암살 시도를 피해 도망친 국가원수 미리안이었다. 소년 주견하는 도와 달라며 내민 소녀의 손을 잡았지만, 음모에 휘말리며 부모를 잃고, 복수를 위해 전장에

page.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