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임페라토르 : 로마

[임페라토르:로마] 집정관 선거

by 루모로마노 2020. 9. 19.
728x90
반응형

(*1.0 버전 때 찍은 스크린샷이라 현 버전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여러 요소들을 익혀가는 과정에서 기억해두려고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집정관 초상화 밑에는 다음 집정관 후보와, 어떤 게이지 바가 있습니다. 이는 다음 집정관 후보가 어떤 파벌에 속해 있는지, 그 파벌이 얼마만큼의 의석을 차지하고 있는지, 언제 선거가 열리는지 등이 나옵니다.

원로원 시스템에 대해서는 제가 정확히 이해하고 있지 못한데, 국가가 어떤 활동을 할 때 해당 행동에 관련된 의석 수가 늘어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활발한 군사활동을 벌이면 군사 파벌의 의석 수가 늘어나는 거죠.

 

 

 

 

 

그 밑으로는 원로원의 다섯 파벌을 볼 수 있는데, 일정한 포인트를 사용해 그 파벌의 영향력을 인위적으로 키울 수 있는 걸로 압니다.

그런데 제가 했던 버전에서는 군사, 웅변, 종교, 시민, 이렇게 네 가지 파워로 나뉘어 있었다면,

지금은 '정치력'과 '군사 전통' 이렇게 두 가지로 바뀌었더라고요?

으음... 지금 버전에서는 대체 어떻게 작동하는 건지 무척 궁금합니다.

돈... 돈이 필요해. 적어도 250만원이 넘는 컴을 사서 즐길만한 돈이...!

 

 

 

그리고 소녀는 대원수가 되었다

하굣길에 우연히 마주친 소녀는, 암살 시도를 피해 도망친 국가원수 미리안이었다. 소년 주견하는 도와 달라며 내민 소녀의 손을 잡았지만, 음모에 휘말리며 부모를 잃고, 복수를 위해 전장에 ��

page.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