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작/그리고 소녀는 대원수가 되었다

526화~530화 집필

by 루모로마노 2022. 11. 25.
728x90
반응형

528화로 <확전> 챕터가 마무리되고, 529화부터 <무제한> 챕터가 시작되었습니다.

완결까지의 이야기를 잡아보니

대략 541화에서 완결이 날 듯합니다.

완결고가 넘어가면 그 후 적절한 시점에 매일 연재로 전환,

올해 말에는 완결 회차가 카카오페이지에 올라가게 할 계획입니다.

연재 주기의 조절은, 아무래도 주3일 연재로는 너무 느리기도 하고, 그래서 독자분들 중에서는 기다무 회차가 풀리기를 기다려 읽는 분이 더 많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냉혹한 이야기입니다만 기다무로 풀린 회차(최신 10화를 제외한 회차)를 무료로 읽는 건 저에게는 단 한 푼도 수익으로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아마 제가 다른 직업이 없었다면 진즉에 접어버렸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확인 중에 있습니다만 현재 45만 8천회에 달하는 조회수 중에서 80%가 이렇게 무료로 읽은 조회수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떤 분은 제가 『삼국지 대황제 유선』의 제목도 『유선으로 패왕이 되어보자!』로 바꾸고, 방향도 튼 것을 두고 실망스럽다고 하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가 2년 반의 연재를 통해 얻은 뼈아픈 교훈은, 기존의 제 스타일을 좋아해주신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그런 식으로 소재와 이야기 전개를 잡아서는 성공은커녕 생존할 수도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소녀는 대원수가 되었다』도 완결이 나고, 완결 프로모션이 적용되고, 제가 다른 작품을 쓰다보면 또 입소문을 타고 재평가를 받게 되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것도 어디까지나 제가 좀 더 '많은 분들께 알려지고', '최소한 이 직업만으로 먹고 살 수 있을 정도의 수익을 올린' 이후의 일이 될 겁니다.

물론 『그리고 소녀는 대원수가 되었다』는 제가 살아오는 동안 읽고 듣고 본 모든 서브컬쳐에 바치는 오마주이며, 총집편이자, 제가 소년 시절부터 쓰고 싶어했던 이야기를 마무리하는 '과업'이었습니다만, 과연 이런 작품을 또 쓰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한동안은 철저히 계산된 글,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소재와 전개로 기반을 다지는 작업에 몰두할 것 같습니다. 『유선으로 패왕이 되어보자!』는 그 과정에 있는 글이라 할 수 있겠지요.

어쨌든, 완결 회차인 541화까지, 온 힘을 다해 밀고 나가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소녀는 대원수가 되었다

하굣길에 우연히 마주친 소녀는, 암살 시도를 피해 도망친 국가원수 미리안이었다. 소년 주견하는 도와 달라며 내민 소녀의 손을 잡았지만, 음모에 휘말리며 부모를 잃고, 복수를 위해 전장에

page.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