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하츠 오브 아이언

[하츠 오브 아이언4] 도전과제(147)-좁은 길을 따라서(4)

by 루모로마노 2020. 8. 18.
728x90
반응형

도전과제 : Treading the Narrow Path

달성조건 : As the Netherlands, do not cave to the Germans, continue the Zuiderzee works, and do not lose control of any of your continental European states until 1945.(네덜란드로, 독일에 굴복하지 않고, 자위더르 사업을 지속하며, 유럽 대륙 내 영토의 통제권을 1945년에 될 때까지 잃지 않기)

 

<Artillerie Inrichtingen 확장

Artillerie-Inrichtingen사는 군수품과 얼마 안되는 소형화기(라이센스를 받아서)를 생산해 우리 군에 공급한다. 우리가 우리의 군사력을 증강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면, 이 기업은 확장되어야만 한다.>

자, 장관 하나를 해금해주고 군수공장 두 개를 늘려주는군요. 착착, 전쟁 준비는 되어갑니다.

 

 

 

 

 

<자위더르 사업 재개

다음 간척 사업은 플레보폴데르로, 로마 시절 고대 플레보 호수라 불린 데서 그 이름이 유래했다. 이는 엄청난 프로젝트로, 완전히 마치는 데 몇 년이 소모될테지만, 그 중 일부 기간의 진척도라도 우리에게 풍성한 대가를 돌려줄 것이다.>

인프라를 늘려주고 안 좋은 국가정신도 지워주는 포커스이자, 동시에 도전과제 달성을 위한 조건이기도 합니다.

 

 

 

 

 

1939년 12월, 나치가 사회주의 베네룩스국을 향해 선전포고를 해 왔습니다.

독립보장을 걸어둔 소련이 자동으로 전쟁에 참여하게 되지만,

 

 

 

 

 

우리는 코민테른이 아니라 연합국에 가담합니다.

 

 

 

 

 

왜냐하면 프랑스와 연합군의 멍청한 판단력으로는, 이탈리아군에도 뚫리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자란 전력도 분산해서 프랑스-이탈리아 국경이나 마지노선 등에 배치, 연합군의 소모를 기다려야 합니다.

 

 

 

 

 

<사회주의 베네룩스국이 자위더르 사업을 재개하다.

사회주의 베네룩스가 착수한 거대한 규모의 간척 프로젝트, 일련의 사업들을 합쳐서 "자위더르 사업"이라 부르는 것이 재개되었다. 에이설메이르와 아프슬라위트다이크, 비링에르메이르와 노르드오스트폴더르의 공사가 마감되고 나서, 프로젝트튼 이제 플레보폴더르 간척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는 지금까지 간척 중 가장 거대한 지역이다.

프로젝트 전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몇 년이 걸리겠지만, 배수가 충분히 진행되어서 이제는 작은 지역이나마 접근이 가능해졌으며, 이는 네덜란드의 공업에 분명한 이익을 주었다.

1. 이는 현대의 세계 경이가 될 것이다.>

뭐, 일단은 그렇습니다. 독일은 실제 역사와 달리 프랑스는 커녕 저지대도 밀지 못했고, 오히려 라인란트 북부를 비롯한 자기네 영토 한쪽으로 꽤 밀려났습니다. 헝가리가 추축국에 가담하긴 했지만 소련군을 상대하느라 전력이 양쪽으로 분산되기도 했고요.

 

 

 

 

 

1941년 2월 무렵, 프랑스-베네룩스군은 이탈리아의 서북방에서 밀고 들어가고, 영국군은 지중해에서 상륙해 이탈리아를 굴복시켰습니다. 이제 독일은 동, 서, 남 3중 전선에서 싸웁니다.

 

 

 

 

 

1941년 11월, 루마니아, 불가리아 등도 추축국에 가담하면서 소련군이 크게 밀리고 있습니다만... 연합군이 북독일과 오스트리아를 밀어붙이는 중입니다.

 

 

 

 

 

1942년 1월, 베네룩스군이 베를린에 입성했으며,

 

 

 

 

 

얼마 지나지 않아 바르샤바도 해방됩니다... 만...

이벤트 설명이 소련의 바르샤바 입성으로 되어 있네요... 왜지? 베네룩스가 공산국가라 그런가?

 

 

 

 

 

여하튼 1942년 9월, 유럽 내 추축국이 완전히 소멸합니다. 베네룩스는 라인란트와 남부 독일을 비롯한 몇몇 지역을 가져갑니다.

 

 

 

 

 

하지만 처칠은 베네룩스를 연합국에서 내쫓고...

분노한 베네룩스는 코민테른에 가담, 곧바로 연합국과 전쟁을 시작!

 

 

 

 

 

그대로 코멘테른이 유럽대륙 을 장악하면서 1945년이 됩니다.

좌측 하단에 도전과제 달성 메시지가 뜹니다.

 

 

 

 

 

이렇게 해서 74번째 도전과제, Treading the Narrow Path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소녀는 대원수가 되었다

하굣길에 우연히 마주친 소녀는, 암살 시도를 피해 도망친 국가원수 미리안이었다. 소년 주견하는 도와 달라며 내민 소녀의 손을 잡았지만, 음모에 휘말리며 부모를 잃고, 복수를 위해 전장에 ��

page.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