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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크루세이더 킹즈

[크루세이더 킹즈2] 2018년 3월 28일 개발일지 번역

by 루모로마노 2018. 3.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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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두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Filip Sirc고, 마케팅 부서에서 제품 마케팅 매니저로 일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달 간 크루세이더 킹즈2에서 소개할 계획인 어떤 실험들에 대해 여러분께 알려드릴까 합니다.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무엇을 하는가?>


 저는 제 팀의 일 중에서도 마케팅 계획과 예산을 맡고 있어요. 저는 또 MAU(매월 활동 유저) 및, 수익이라는 두 가지 KPIs(핵심 성과 지표)의 목표를 달성할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제 팀이 맡고 있는 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로파 유니버설리스4

 크루세이더 킹즈2

 하츠 오브 아이언4




<그렇다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인가?>


 여러분 모두가 알 수 있듯이, 크루세이더 킹즈2의 제품 페이지는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매우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며, 숙련된 플레이어 역시 컨텐츠를 탐색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크루세이더 킹즈2는 사람들이 찾기 어려워하는 광범위한 DLC와 확장팩 목록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정보들을 전달하는 새로운 방법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새로운 게임을 시작했을 때, 어디에 사용 가능한 DLC를 보여주면 좋을지 시험해보기 시작했습니다. 이 말은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기타 컨텐츠가 무작위로 선택된 크루세이더 킹즈2 플레이어의 테스트 그룹에게 그럴싸한 위치에서, 가능한 한 눈에 잘 띄지 않는 방식으로 보여질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누락된 컨첸츠가 어떻게 여러분의 플레이에 난입하지 않고, CK2 게임 플레이를 향상시키는 방식으로 잘 나타나도록 하고 싶습니다.


 이하는 런처 및 게임 내에서 변경 사항의 일부가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한 모형입니다. 이러한 외형은 최종 결정된 것은 아니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여느 실험과 마찬가지로, 결과가 어떻게 나올 지는 속단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우리가 이 실험들을 하는 이유입니다! 저는 우리가 이러한 실험이 플레이어의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 강력히 믿는 만큼, 여러분의 피드백도 정말로 바라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이는 어떻게 작동하며, 언제 게임에서 이러한 변화들을 볼 수 있을까요?>


 우리는 여름이 되기 전에 CK2를 위해 이 기능들을 선보일 것이며, 어떤 것은 시간이 지나야 나올 것입니다. 우리는 종합된 피드백과 실제 구현물을 근접시킬 것입니다. 피드백은 바로 이 포럼 게시물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크루세이더 킹즈2 외에 다른 게임도 실험하고 있습니까?>


 예. 우리는 Magicka 또한 실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Magicka에서의 실험은 우리카 크루세이더 킹즈2에서 하고 있는 것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우리는 여러분께 진행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알려드리고, 좋은 점과 나쁜 점에 대한 여러 분의 피드백에 대해 다룰 것입니다.


 이상이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전부입니다. 질문이 있다면 해주시기 바랍니다!




 친애하는,

 Filip Sirc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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