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하츠 오브 아이언

[하츠 오브 아이언4] 광복절 기념 - 한국으로 세계정복!(4)

by 루모로마노 2021. 8. 19.
728x90
반응형

'신(新)천리장성 계획'이 시작된 1940년.

 

 

 

 

 

다행스럽게도 한국에는 요새 건설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조언자가 있으니 뽑아줍시다. 그리고 연구도 산업과 건설, 특히 건설 위주로 해주시고요.

 

 

 

 

 

육군참모총장 중 방어에 보너스를 주는 인물도 뽑아줍시다.

 

 

 

 

 

그리고 마침내 한중전쟁, 혹은 지나전쟁이라고도 불리는 전쟁이 발발합니다.

1942년에 발발해서 거의 5개월 동안 중국군의 총공세를 막아내야 하는데요,

특히 '여러 방향에서 합동 공격을 받을 수 있는' 땅이 적의 공격에 취약합니다.

이런 곳에는 '한 방향에서만 공격을 받는' 땅의 병력, 특히 그 땅이 '산악'지형이거나 하면 그 지역 병력을 1개 사단만 남겨두고 불리한 쪽에 지원을 보내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버티다 보면 대략 한국군 사상자 10만, 중국군 사상자 50만쯤 나올 때 아군이 병력에서 우위에 있다고 뜨는데, 그래도 진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저쪽이 도하하기 힘들면 이쪽도 도하하기 어려운 건 마찬가지거든요.

중국군 사상자가 80만~90만쯤 나오면, 중국은 인력보다도 '장비'가 부족해지게 됩니다. 장비가 부족한 사단은 아무리 사람이 많아도 쉽게 무너집니다.

그래도 반격 공세로 인해 또 10만의 사상자를 내면서도, 요서로의 도하에는 성공합니다. 문제는 이쪽도 기본 무기가 3~4천정 정도 부족하다는 게 문제죠.

음, 또 하나의 방법은 아예 압록, 두만에 진을 치거나, 그 북쪽 장백산맥에 의지하는 게 있겠습니다만, 이때는 산업력을 너무 많이 날려먹습니다. 반격에 필요한 무기들을 제대로 생산을 할 수가 없어요.

그러니 위 화면처럼 몇 개월 간 필사적인 방어에 임하면서 산업을 지키시고, 1836문의 대포가 생산될 때까지(그것도 기본 대포입니다) 버팁니다.

1942년 무렵, 대한민국 육군의 51개 사단의 편제인 '광복' 편제는

10개 보병대대,

1개 포병지원중대

2개 포병대대로 바뀝니다.

네. 51개 사단에 포병대대를 하나씩 더 붙여주는 데 1836문의 대포가 더 필요했던 겁니다.

(대포 수가 부족한데 미리 붙여버리면 장비 부족 패널티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때쯤 되면 슬슬 화력전 교리도 많이 올라가고,

무엇보다도 원수를 비롯해 각 대장들의 레벨도 3까지 증가, 보병 전투능력 특기나 겨울 전투 특기 등을 달게 됩니다.

자, 그럼 이제 반격에 나서야 하는데, 전면 총공세는 효과를 보기 힘드니, 국지적 승리를 점차 확대시켜가도록 삽시다.

 

 

 

 

 

1942년 8월 28일, 첫 번째 포위망을 만들었습니다.

 

 

 

 

 

9월 13일, 두 번째 포위망을 만들었습니다.

 

 

 

 

 

9월 29일, 세 번째 포위망을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포위 섬멸을 해주면 중국군은 무리한 공격으로 '장비'들을 소모한 지라, 아무리 사람이 많아도 '새로운 사단'을 양성해내지 못합니다.

 

 

 

 

 

세 번째 포위망을 만든 후 서쪽으로 중국군을 돌파, 베이징으로 가는 길목을 막아버립니다!

이겁니다! 제가 일본으로 중국에 당산 지역을 돌려줘선 안 된다고 했던 이유가!

 

 

 

 

 

100개 가까이 되는, 즉 100만 명 가까이 되는 중국군 주력이 모조리 만주에 갇혀버렸습니다!

 

 

 

 

"이세계에서도 당신은 같은 실수를 하는 건가."

 

 

 

 

 

"무, 무슨?!"

 

 

 

 

 

"이걸 보시오."

 

 

 

 

 

"이세계에서도 당신은 공산비적을 토벌한다며 무리하게 주력군을 만주에 집어넣었다가, 그대로 포위섬멸을 당하고 말았지."

"역시 세상이 바뀌어도 사람은 바뀌지 않는 법인가."

"자, 포위된 지나군은 적당히 말려 죽이면 된다! 중원으로 진격하라! 원수를 갚자!"

 

 

그리고 소녀는 대원수가 되었다

하굣길에 우연히 마주친 소녀는, 암살 시도를 피해 도망친 국가원수 미리안이었다. 소년 주견하는 도와 달라며 내민 소녀의 손을 잡았지만, 음모에 휘말리며 부모를 잃고, 복수를 위해 전장에

page.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