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크루세이더 킹즈

도전과제(217)-고대 로마의 부활(10)

by 루모로마노 2020. 8. 1.
728x90
반응형

도전과제 : Headhunter

달성조건 : Found a Bloodline as a particularly cunning, ruthless and skilled Duelist.(숙련된 결투사이자 무자비하며, 특히 교활한 방식으로 혈통을 설립하라.)

 

일단 931년 8월, 이슬람의 공세는 저지됩니다. 황제는 급히 로마로 귀환합니다.

 

 

 

 

 

<전염병이 도착하다

퀘나에 새로운 무리가 도착했다. 새로 도착한 이들은 우리 나라의 국경 바로 너머에 있는 아스완에서 전염병을 피해 도망친 민간인들이었다. 어떤 이는 가족을 모두 잃었으며, 어떤 이는 자신과 여행자들이나 상인들이 무탈한 시간을 보내도록 보호하려 했다. 그들 모두 형언할 수 없는 공포의 목격자였으며, 거의 대부분이 그에 대해 말하려 하지 않았다. 그들이 말하는 것은, 다가오는 전염병에 대한 경고와 집 안에 머물거나 짐을 싸서 도망치라는 충고였다.

1. 전염병이 오게 두어라.>

11월, 흑사병이 비로소 로마 제국의 남쪽 국경, 이집트에 도달했습니다.

 

 

 

 

 

933년, 발칸 반도에도 이미 역병이 퍼졌고, 로마 시에는 병원 레벨을 최대로 올려서 대비해 두고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많은 걸 말해줍니다. 일단 레오 황제는 결투에 임할 때 종종 적들을 죽여 없애면서 Ruthless Duelist 버프를 달게 되었습니다. 전쟁터에서 죽이면 별다른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만... 사적으로 죽이면 패널티(관계도 마이너스)가 있으니까 쿨타임을 꼭 신경 써주면서 죽입시다.

병원을 세워 둔 로마시는 안전하지만, 장남과 차남은... 콘스탄티노플 총독으로 갔다가 흑사병에 죽었습니다 ㅠ.ㅠ 지금은 삼남이 그 사지로 가서 다스리는 상황입니다.

 

 

 

 

 

결투를 많이 수행했기 때문에 Renowned Duelist(유명한 결투사) 버프를 받습니다.

결투를 자주 수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만함, 혹은 용감함 트레잇이 있는 사람을 궁정으로 초대합니다.

2. 명예직을 줬다가 빼앗는 걸 반복하면서 관계도를 -100으로 만듭니다.

3. 상대방을 적대(Antagonize) 상태로 둡니다. 그러면 곧 라이벌이 됩니다.

4. 결투를 신청합니다. 오만하거나 용감한 인물은 절대 결투를 거부하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반복하다보면 Renowned Duelist 수치가 조금씩 오릅니다.

저걸 x16상태로 만들어줘야 도전과제를 달성할 최소 조건이 마련되는 겁니다.

 

 

 

 

 

흑사병은 인도부터 지중해까지, 모두 휩쓸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로마시에는 병원 레벨 덕분에 흑사병이 들어오지 않네요.

 

 

 

 

 

Renowned Duelist가 x16이 되었습니다. 이대로 계속 여기저기서 결투를 반복해줍시다.

 

 

 

 

 

941년, 흑사병이 지나가고, 레오 6세는 북아프리카 원정을 떠났습니다. 이 원정에서 또 한 번 결투를 하자, 오른쪽 아래에 스팀 도전과제 달성 메시지가 뜹니다.

 

 

 

 

 

<검이든, 도끼든, 전곤이든 창이든 가리지 않고, 나는 결투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인간이었다. 많은 이들이 나를 이겨보려 했지만, 성공한 자는 거의 없었다. 나의 평판은 멀리, 드넓게 퍼져나갔다. 나는 나의 기술, 나의 끈기, 나의 교활함과 무자비함을 알고 있다... 언젠가 나는, 설령 신들일지라도 결투에서 패퇴시킬 수 있을 것이다!

1. 덤벼.>

이러한 이벤트와 함께, 새로운 혈통이 생깁니다.

 

 

 

 

 

그러니까, 레오 6세는 성인의 후예이자 로마 제국을 재건한 황제의 후예이며, 전설적 모험가이고 알렉산드로스 대제의 후예이자 동시에 전설적 결투사가 된 셈이죠. 이제 레오 6세의 후손들은 태어나면서부터 어마어마한 무력을 자랑하게 될 겁니다.

 

 

 

 

 

946년 3월, 그토록 전설적인 업적들을 남겼던 레오 6세는 64세의 나이로 붕어했습니다.

이 전설적 황제의 뒤를 이은 자는 손자 레오 7세입니다.

 

 

 

 

 

자, 이렇게 스팀 도전과제 Headhunter를 달성했습니다.

크루세이더 킹즈2에서는 157번째로 달성하는 도전과제네요.

 

 

 

 

 

전체 플레이어 중 1.1%만 달성한 거라 더 뿌듯합니다.

여하튼, 연재는 여기까지입니다.

다른 도전과제를 또 해볼지도 모르지만, 뭐, 그때는 그때고

로마 제국 연대기는 여기서 휴식.

 

 

 

그리고 소녀는 대원수가 되었다

하굣길에 우연히 마주친 소녀는, 암살 시도를 피해 도망친 국가원수 미리안이었다. 소년 주견하는 도와 달라며 내민 소녀의 손을 잡았지만, 음모에 휘말리며 부모를 잃고, 복수를 위해 전장에 ��

page.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