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하츠 오브 아이언

[하츠 오브 아이언4] 도전과제(172)-빅토리아3 (6)

by 루모로마노 2020. 12. 6.
728x90
반응형

이렇게 엄청난 수의 적 사단을 포위하는 건 큰 즐거움이지요.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대략 28개 사단이 한 장소에 포위되어 있습니다.

 

 

 

 

 

폴란드가 동맹이기 때문에, 소련을 칠 때 가끔씩 폴란드에게서 점령지를 넘겨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폴란드는 자국의 점령지역을 방어하기 위해 독일군과 함께 전선에 나서고, 그 바람에 해당 점령 지역의 보급을 잡아먹습니다. 그러면 아군의 전투 효율도 떨어지죠.

그런데 점령 지역을 넘겨받으면 폴란드군은 자국의 점령 지역으로 물러나고, 자연스레 보급 문제가 해소되어 아군의 전투 효율을 오릅니다. 그러니 꼭 신경 써줍시다.

 

 

 

 

 

1946년 5월 23일, 신성 제국군이 모스크바에 입성합니다.

 

 

 

 

 

스탈린그라드에서도 소련군이 포위되고, 독일군은 파죽지세로 나아갑니다.

 

 

 

 

 

그 와중에 스탈린은 이라크와 아프간을 공격합니다만, 이들도 신성 제국의 동맹에 가담해버립니다. 러시아는 이제 더 버티지 못하고....

 

 

 

 

 

중앙아시아, 크림 반도, 발트, 코카서스, 시베리아 등을 다 내준 채 신성 제국의 속국이 되어버립니다.

이 무렵 인도가(영국 멸망 후 비동맹으로 떨어져 나갔음) 국공합작에 가담, 독일의 동맹들을 위협해옵니다만,

 

 

 

 

 

독일군은 그대로 동아시아까지 밀어닥쳐 중국-인도 동맹을 분쇄합니다.

그 사이에 러시아를 한 번 합병했다가 벨라루스, 우크라이나를 플어준 뒤 다시 괴뢰화.

 

 

 

 

 

일본 때문에 지도가 더러워졌네요.

 

 

 

 

 

그래도 일본을 치려면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빅토리아 여제는 군의 기계화, 현대화를 추진합니다. (보병은 모두 기계화 보병으로, 전차는 현대전차로, 화포는 현대자주포로, 공군은 제트 전투기와 제트 폭격기로... 등등)

그 기간 동안 신성 제국군은 발칸 반도를 정리하여 그리스에 넘겨줍니다만... 그리스는 비잔티움을 형성하지 않습니다. 1.8.2 버전에서 요구하는 모든 조건을 충족했는데도 말이죠.

알아보니 비역사적 AI를 켜지 않는 이상 AI국가가 새로운 국가로 거듭나는 디시전을 누르는 경우는 없다고 합니다 ㅜ.ㅜ

 

 

 

 

 

일단은 폴란드를 동맹에서 쫓아내고, 공략하여 벨라루스, 리투아니아, 우크라이나와 함께 나눠먹었습니다.

헝가리도 합병해 그리스에게 넘겨줬죠.

이후 그리스를 내쫓고, 그대로 침공해 합병합니다. 현대 전차를 운용하는 데 필요한 크롬 등의 자원이 그리스에 가득가득 있으니까요.

 

 

그리고 소녀는 대원수가 되었다

하굣길에 우연히 마주친 소녀는, 암살 시도를 피해 도망친 국가원수 미리안이었다. 소년 주견하는 도와 달라며 내민 소녀의 손을 잡았지만, 음모에 휘말리며 부모를 잃고, 복수를 위해 전장에

page.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