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하츠 오브 아이언

[하츠 오브 아이언4] 1.8.2 만주국 플레이 (1화)

by 루모로마노 2020. 12. 28.
728x90
반응형

호랑이 깨우기 DLC 출시 직후 플레이했다가, 오랜만에 1.8.2 버전에서 다시 꺼내본 만주국.

 

 군복을 입고 있던 카와시마 요시코씨는 이렇게 초상화가 변해 있었습니다. 흠... 군복 입고 있던 게 더 좋았는데, 뭐, 상관없습니다. 기병쪽 지휘관으로 경험치를 얻게 해서 나중에 차량화, 기계화 사단 보너스를 얻게 하면 무지막지하게 강해지는 건 변함 없으니까요.

 

 

 

 

 

만주국이 배신할 경우 일본은 엄청나게 불리해지는데, 그 이유는 요서 쪽 항구 하나만 틀어막으면 일본군의 보급 전체가 박살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요시코를 이용해 기병대를 서울과 한강 인근에만 배치해둬도, 조선반도에서 올라오는 일본군을 충분히 막을 수 있죠.

 

 

 

 

 

짜잔, 일본과 중국이 화친하면서 조선이 독립하고 아시아는 평화를 되찾습니다... 만, 어째서인지 일본이 만주국이 다롄을 돌려주지 않습니다.

분명 옛날 버전에서는 가능했는데?!

 

 

 

 

 

이번엔 대륙 쪽 일본군을 완전히 섬멸. 만주국의 국토를 완전 회복한 상태에서 화친을 맺어봅시다.

일본이 만주국에 타이완과 다롄을 넘기고 조선을 해방시키는 조건으로 화친을 제의합니다.

 

 

 

 

 

이때는 다롄도 만주국에 넘어옵니다만, 이상하게도 중국과 일본의 전쟁이 끝나질 않습니다.

 

 

 

 

 

결국 답답해진 만주국은 그대로 중국과의 동맹을 파기하고, 저렇게 대규모 포위 기동전을 펼쳐 진격에 나섭니다.

 

 

 

 

 

포위하고 또 포위하며, 국민당군을 박살내는 만주군.

 

 

 

 

 

마침내 중화민국을 완전히 섬멸합니다... 만, 중국과 일본의 전쟁이 안 끝났던 탓인지, 일본령이었던 요서 한 귀퉁이는 일본이 그대로 가져갑니다.

이 문제의 해결방법은... 다음 편에!

 

 

그리고 소녀는 대원수가 되었다

하굣길에 우연히 마주친 소녀는, 암살 시도를 피해 도망친 국가원수 미리안이었다. 소년 주견하는 도와 달라며 내민 소녀의 손을 잡았지만, 음모에 휘말리며 부모를 잃고, 복수를 위해 전장에

page.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